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로터바이크의 3D+크랭크를 선택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.
본 메뉴얼은, "3D+ XC2/XC3 크랭크"의 조립 및 정비를 한국어 메뉴얼입니다.
제품의 조립, 정비 및 사용시에 숙지하고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.
사용 간, 추가 본 메뉴얼 이외의 추가 문의사항은 hello@tradelab.co.kr을 통하여 보다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.
3D+ XC3/ XC2 크랭크의 조립과 분해
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3D+Cranks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
본 제품의 조립 및 정비에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라며, 로터바이크의 디스트리뷰터인 트레이드랩의 제품을 선택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.
* 3D+크랭크 호환
1. BB30 스텐다드(68/73mm)
2. BB30 프레스핏 스텐다드(68/73mm)
3. BSA30 BB
(BB30크랭크를 BB30 프레임이 아닌 일반(68/73mm)프레임에 적용 가능하도록 개발된 로터바이크의 신개념 바텀브라켓)
* 로터바이크의 3D+크랭크 셋의 조립
1. 프레임과 호환되는 BB를 프레임에 장착합니다.
( 각 제조사의 메뉴얼에 따라 작업할 것을 권장합니다 )
2. 논드라이브사이드(좌측크랭크) 암의 조립을 시작합니다.
크랭크를 프레임에 장착하기 전에 적합한 스페이서를 장착합니다.
기본 스페이서(11.5mm)와 프레임의 규격에 따른 스페이서의 2가지를 장착하여야 하며 2-1 / 2-2를 참고하여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.
- 2-1. 68/73m 프레임
68mm 프레임 : 5.5mm스페이서 / 73mm프레임 : 3mm스페이서를 선택하여 장착합니다.
- 2-2. BB30프레임
BB30프레임은 별도의 스페이서를 장착하지 않아도 됩니다.
* BB30프레임은 “BB30-베어링셋”(C-RINGS, BEARINGS, SEAL(1.6mm)을 프레임의 바텀브라켓 안에 직접 장착합니다.
* 프레스핏-30 프레임의 경우에는, 컵이 “BB30-베어링셋”을 대체합니다.
3. 기본스페이서(11.5mm)를 장착합니다.
4. 스페이서의 장착이 완료된 크랭크를 프레임에 장착합니다.
5. 드라이브사이드(우측크랭크)의 크랭크 암의 조립을 시작합니다.
크랭크를 프레임에 장착하기 전에 적합한 스페이서를 장착합니다.
기본 스페이서(11.5mm)와 프레임의 규격에 따른 스페이서의 2가지를 장착하여야 하며 5-1 / 5-2를 참고하여 장착하실 수 있습니다.
- 5-1. 68/73m 프레임
프레임에 적합한 스페이서를 장착합니다.
68mm 프레임 : 11.5mm스페이서 / 73mm프레임 : 8.5mm스페이서를 선택하여 장착합니다.
- 5-2. BB30프레임
BB30프레임은 별도의 스페이서를 장착하지 않아도 됩니다.
6. 드라이브사이드 크랭크암과 논-드라이브사이드 크랭크 암의 결합.
- 6-1. 드라이브사이드의 적색 알로이 볼트를 8mm 토크 렌치를 사용하여 35Nm의 강도로 조립합니다.
7. 프리-로드의 조정
- 7-1. 크랭크의 좌우 유격을 조정하기 위하여 "프리로드 너트(4.1)"를 손으로 시계방향으로 돌려 유격을 제거합니다.
- 7-2. 프리-로드 너트(4.2)의 고정 볼트를 2.5mm 렌치를 사용하여 1.2Nm의 강도로 조립합니다.
! 프리로드-너트의 고정 볼트는 토크렌치를 사용하여 조립하여 주시기 바라며, 표시된 Nm는 최대치임을 알려드립니다.
* 크랭크 셋의 분리
1. 드라이브 사이드의 적색 알로이 볼트(R3)를 분리합니다.
2. 시마노 카세트 락-링 툴(SHIMANO TL-LR15, R4)을 이용하여 드라이브-사이드 스틸 너트를 분리합니다.
(적색 알로이 볼트 내부에 위치)
3. 분리한 적색 알로이 볼트를 다시 스핀들에 시계방향으로 조립합니다.
4. 분리한 드라이브-사이드 스틸 너트를 뒤집어서 다시 스핀들에 시계방향으로 조립합니다.
5. 적색 알로이 볼트를 8mm 렌치를 사용하여 드라이브사이드 크랭크암이 스핀들로부터 분리될 때까지
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줍니다.
보다 자세한 내용은 w3.tradelab.co.kr / w3.tradelab.co.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트레이드랩
로터바이크의 공식 수입원인 트레이드랩의 제품을 선택하여 주셔서 감사합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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